아이폰12 맥세이프 가죽 케이스를 추천하는 이유

//아이폰12 맥세이프 가죽 케이스를 추천하는 이유
리뷰 아이폰12 맥세이프 가죽 케이스를 추천하는 이유
데이드림

 

안녕하세요,

아이폰 12 모델 사용하고 계신분들중에 어떤 케이스를 구입할지 고민하고 계신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저도 그런 고민 때문에 이런저런 케이스들 구입했다가 최근 애플 맥세이프 가죽케이스를 구입하여 사용중인데 만족스러워서 소개해드립니다.

 

방황하던 날들(케이스 연대기)

처음 아이폰12Pro를 구입하고 나서 여러 케이스를 거쳐서 지금의 애플 맥세이프 가죽케이스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물론 맥세이프 기능을 빼면 구입했던 케이스들 대부분이 만족스러웠고 각자 사용할만했습니다.

링케(Rinke) 투명 케이스

아이폰12 Pro 를 구입하고 가장 먼저 구매했던 케이스입니다.

링케는 이미 아이폰이나 애플 제품 관련 악세서리를 제조하는 국내 써드파티로 인기가 많은 브랜드입니다.

이전에도 아이폰 새로 구입시 가장 먼저 사용했던 케이스인데 초반에 아이폰의 본래 색상과 디자인을 그대로 보며 사용할 수 있는 투명 케이스의 기본입니다.

링케 퓨전 케이스 아이폰 12/ 12 Pro

 

엘라고 리퀴드 실리콘 케이스

아이폰 12 Pro 구입 애플 정품 맥세이프를 구입할까 고민하다가 당시 활용성이 검증되지 않아서 저렴하게 써드파티 케이스를 구매해서 사용했습니다.

엘라고(elago) 실리콘 케이스였는데 가격대비 촉감이나 색감이 좋아서 잘 사용했습니다.

내부도 부드러운 융같은 소재로 되어 있어 아이폰에 손상을 최소화했습니다.

엘라고 리퀴드 실리콘 케이스 iPhone 12/ 12 Pro 용 

얇은 케이스라 맥세이프가 내장되어 있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자력이 통해서 붙기는 하지만 자력이 약하다보니 불안합니다.

사실 맥세이프가 아니면 저는 이 케이스를 계속 사용했을 겁니다.

다른 실리콘 소재의 케이스에 비해 촉감이나 그립감이 좋고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최근에는 맥세이프 지원되는 마그네틱 빌트인 케이스도 출시되었으니 가격이 부담스러우신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elago Magnetic Silicone Case iPhone 12 and 12 Pro compatible with All MagSafe

 

그 이후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저가형 케이스 구매했지만 재질이 별로라 도저히 사용 못하겠더군요.

알리에서 구입하시는건 비추합니다. 가격이 저렴한데에는 그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비싸도 정품으로 가자

사실 아이폰 12 맥세이프가 생기긴 했지만 거의 매력을 느끼다가 얼마전 차에 맥세이프로 거치할 있게 되니 유용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맥세이프 기능의 최고 활용도는 차량용이 아닌가라고 생각이 정도였습니다.

맥세이프로 차량에 붙혔다 떼었다하면 충전도 되고 거치도 되니 아주 편리합니다.

생각보다 자력이 강해서 운행중에 웬만한 충격에도 문제없습니다.

실리콘 케이스를 구매할까 가죽케이스를 구매할까 고민하다 가죽 케이스로 결정한 이유는 실리콘의 경우 손에 잡는 그립감도 좋고 오염에도 강하지만 먼지나 모래같은 입자나 가루 오염에 취약합니다. 모래같은 입자가 케이스에 붙었는데 털어지지도 않고 그로인해 아이폰이 혹시 흠집이 나지않을까 걱정이 되더군요.

물론 가죽케이스가 실리콘케이스에 비해 가격이 다소 비싸지만 매장가서 직접 만져보니 손에 닿는 촉감이나한눈에 고급스러움이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가죽 맥세이프 지갑케이스도 함께 사용할거라 가죽 케이스로선택했습니다.

 

기존의 아이폰 케이스와 포장은 동일하지만 안에 열어보니 맥세이프에 대해서 착용시 설명이 추가적으로들어 있습니다.

 

뛰어난 감성 품질과 강력한 자력


저가형 케이스들은 아이폰의 버튼이 위치한 부위에 구멍을 뚫어 있는 것들도 있는데 애플 맥세이프 케이스는 케이스에 금속 느낌의 재질로 버튼들이 있습니다.

다만 진동모드 전환 버튼은 구멍이 뚫려 아이폰 본체의 버튼을 직접 조정할 있게 해줍니다.

강력한 자력

확실히 맥세이프의 자력은 강력합니다. 본체와 비슷하거나 본체보다 조금 강력한 느낌입니다.

카드지갑도 확실히 유지됩니다.

차량에서도 거치시 아이폰 무게와 가죽이라는 재질 때문에 우려했지만 생각보다는 유지되고 운행중에 턱을 넘거나할 때도 충격에도 문제없습니다.

 

구매정보

애플스토어나 리셀러에서 애플 정품 맥세이프 가죽 케이스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 정책상 할인이 없어 정가를 주고 구입하셔야 하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애플 맥세이프 가죽 케이스 (75,000원)

 

국내 정품은 아니지만 조금 저렴한 가격에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쿠팡 애플 맥세이프 가죽 케이스 (63,800원)

로켓배송이라 구매하면 다음날 오니  오래 기다리지 않아서 좋습니다. 병행수입이라 저렴한 것이지 국내정품과 케이스를 제외하고는 모두 동일합니다.

 

직구를 하신다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마존 기준으로 $59 입니다. 아마존 웨어하우스 used – Good 의 경우에는 $49.84 입니다.

Apple iPhone Leather Case with MagSafe (for iPhone 12/ 12 Pro) ($59)

 

About the Author: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세요.